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73
Total : 907855
       xasdas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방명록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등산정보교환
최근에 다녀온산 산행일정(산악회) 명산사진갤러리 오류 및 수정신고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 있는 마분봉 산행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3.07.05   

 △ 악휘봉에서 바라본 마분봉(32)

마분이란 말의 똥이라는 뜻이며, 연풍사람들은 이 마분봉을 "말똥바위" 라 부른다. 이 말똥바위쪽에서 비구름이 보이면 바쁘게 비설거지를 해야 한다고 한다. 연풍지역의 비는 늘 이곳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마분봉 봉우리의 유난히 뾰족한 봉우리가 말똥을 연상케도 하지만 실제로 정상 가까이 가보면 화강암 덩어리들이 말똥처럼 보인다.

마분봉 등산기점인 은티마을은 풍수지리면에서 볼 때 여궁혈이라고 한다. 이 센 여풍을 누르기 위해서 마을 들머리에는 작은 남근석을 세워놓았다. 그뿐 아니라 매년 음령 정월 초이틀을 정재일로 하여 마을에서 소지재를 올리고, 마을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음복을 한다는 것이다.

마분봉 등산기점은 연풍의 종산마을, 입석마을, 은티마을이 대표적인 기점이다. 어느 쪽에서 시작하더라도 쉽게 갈 수 있지만 은티마을에서 시작하는 것이 마분봉의 비경을 감상하면서 오를수가 있다. 그리고 은티마을은 백두대간 상에 있는 희양산, 구왕봉, 시루봉의 산행기점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마분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포비맘
저도 대간할때 은티마을로내려오고 오래그쪽산을못가고딸과좌방산 보납산물안산월두봉을산지에나온것보고다녀오고백운지맥남은구간더워서혼자할생각입니다더위에몸조심하세요  
2013.07.09
운영자
포비맘님 안녕하세요. 요즈음도 꾸준히 산행을 하고 계시는군요. 저는 장마철이라 비가 많이 와 잠시 쉬면서 재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백운지맥길도 무사히 다녀 오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13.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