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73
Total : 907855
       xasdas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방명록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등산정보교환
최근에 다녀온산 산행일정(산악회) 명산사진갤러리 오류 및 수정신고


경남 함양군에 있는 황석산과 거망산 산행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3.10.06   

△ 거망산 방향에서 바라본 북봉과 황석산. (61)

백두대간상에 있는 남덕유산에서 남동쪽으로 분기한 진양기맥 마루금이 월봉산을 지나 두 개의 산줄기로 분기되는데 진양기맥은 북동쪽으로 뻗어 금원산을 거쳐 기백산으로 이어지고, 또 하나의 산줄기는 남쪽으로 분기되어 거망산과 황석산을 빚어 놓고 그 맥은 남강으로 가로 앉는다.

황석산은 거대한 암봉으로 우뚝 솟아 있는 바위산이며 북봉과 남봉도 바위산이라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암릉을 즐길수 있다. 정상에 서면 사방으로 막힘이 없는 시원한 조망이 펼쳐지는데 북쪽으로는 거망산과 금원산, 기백산이 지척에서 바라보인다. 그 넘어로는 덕유산 주릉이 시원스럽게 펼쳐지고, 남쪽으로는 복원된 황석산성과 남봉이 발아래로 내려다보인다.

거망산은 함양군내에 있는 해발 1,000m이상의 11개 고봉중 막내이며 정상에 서면 시원한 조망이 펼쳐진다. 북동쪽으로는 금원산과 기백산이 지척에서 바라보이고 북서쪽는 월봉산이 건너다보이고 그 넘어로 남덕유산에서 향적봉으로 이어지는 주릉이 한눈에 들어온다.

가을철에는 거망산에서 황석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길에 시원하게 펼쳐지는 억새밭이 장관이고 금원산, 기백산과의 사이에는 그 유명한 용추계곡이 있다. 6.25때 빨치산 여장군 정순덕이 활약했던 곳이 바로 이웃의 거망산이다. 황석산성은 함양땅 안의. 서하 사람들의 지조와 절개를 상징하는 중요한 유적이다. 정유재란 당시 왜군에게 마지막까지 항거하던 이들이 성이 무너지자 죽음을 당하고 부녀자들은 천길 절벽에서 몸을 날려 지금껏 황석산 북쪽 바위 벼랑은 핏빛으로 물들어 있다.

 ▶▶▶[황석산과 거망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