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32
Total : 911218
       xasdasHOME > 커뮤니티 > 최근에 다녀온산   
방명록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등산정보교환
최근에 다녀온산 산행일정(산악회) 명산사진갤러리 오류 및 수정신고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삼산천을 감싸고 있는 소금산과 간현봉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5.08.23   

△ 소금산 주릉.  (57)

"천(川)"을 강(江)으로 이끌어 주는 듯한 "소금산"은 "금강산"을 떼어다가 조그맣게 옮겨놓았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금강산"이 지니고 있는 산세를 갖춘 듯 하다 하여 이름 붙인 산이다.

산 능선을 타고 오르다보면 나무사이로 삼산천과 그 건너 간현봉을 볼수 있고 산을 내려와 삼산천을 따라 걸으면 산 능선을 따라 오를때는 볼 수 없었던 절경을 볼 수가 있다. 넓은 백사장과 기암괴석, 울창한 고목이 조화를 이루고 강의 양 안으로 40~50m의 바위 절벽이 병풍처럼 삼산천 감싸고 있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산자락을 끼고 흐르는 삼산천 좌우로 소금산과 간현봉이 솟아 있다.

소금산 등산기점은 간현관광지 주차장에서 삼산천 강가따라 15분정도 진행하면 등산로입구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우측 능선으로 올라 정상에 오른 다음  404철계단으로 내려와 삼산천을 따라 주차장으로 되돌아 오는 원점회귀산행을 하면 된다.

간현봉 등산기점은 간현광광지 주차장에서 삼산천 강가따라 진행하다가 간현교를 지나 능선으로 올라가다가 간현암을 거쳐 간현봉 정상에 오른 다음 두몽폭포 방향으로 내려오면 된다.

그리고 소금산과 간현봉을 함께 산행할 수도 있는데 거리는 약 10.5km 정도 되고 시간은 약 5시간 정도 걸린다.

 ▶▶▶[소금산-간현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