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41
Total : 864976
       xasdasHOME > 커뮤니티 > 최근에 다녀온산   
방명록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등산정보교환
최근에 다녀온산 산행일정(산악회) 명산사진갤러리 오류 및 수정신고


충북 괴산군 칠성면과 청천면에 걸쳐있는 옥녀봉과 아가봉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7.02.05   

△ 암릉길로 올라가다가 바라본 옥녀봉과 아가봉

옥녀봉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 사은리와 칠성면 사기막리와의 경계를 이루면서 솟아 있는 산이며, 서쪽 아가봉과 1.7km 거리를 두고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산이다. 이 산들은 백두대간이 장성봉 직전에서 막장봉으로 기운을 흘리면서 남군자산(작은군자산)을 일으키고 다시 군자산을 일으키기 전에 서쭉으로 옥녀봉과 아가봉을 일으키고 그 맥을 달천에서 가라 앉힌 산들이다.

옥녀봉은 빼어난 경관은 없지만 북동쪽 아래에 갈론계곡을 끼어 있어 계곡산행을 즐길수 있는 산이다. 계곡에는 마당바위, 병풍바위, 형제바위, 강선대, 개구리바위, 신선이 바둑을 두었다는 기국암 등 3km의 계곡엔 옥빛 물과 바위가 이루어낸 오염 안 된 풍광이 아직까지도 잘 간직되어 있다. 정상에 서면 사방으로 나무들로 가려 조망이 좋지 않지만 나뭇가지사이로 비학산과 군자산, 남군자산 등이 눈에 들어온다.

아가봉은 능선상에 매바위, 마당바위, 족두리바위, 치마바위, 신선대, 입벌린바위 등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많아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수 있는 산이다. 정상에 서면 조망이 탁 트이지 않지만 북동쪽 나뭇가지사이로 비학산과 그 너머로 군자산이 눈에 들어온다. 동서쪽으로는 옥녀봉이 건너다보이고, 북서쪽으로는 노적봉 넘어로 달천이 한폭의 그림까지 내려다보인다.

 ▶▶▶[옥녀봉-아가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