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29
Total : 910091
무제 문서
       HOME > 산행정보 > 테마산행 > 진달래 산행지  
산행자료 테마산행 자연휴양림 등산관련정보
100대 명산 국립/도립/군립공원 계절산행 트레킹
북한산둘레길 태안해변길

대구 달성 비슬산

비슬산 정상에서 남쪽 조화봉으로 가는 주능선상에 봄이면 참꽃(진달래)이 만발하여 천상의 화원을 이룬다. 4월 중순부터 물들기 시작하여 4월말쯤 절정에 이른다. 매년 4월 하순경에 참꽃제가 열리고, 비슬산에서 진달래가 많은 곳은 정상부근과 988봉 부근, 그리고 대견사터가 있는 북쪽 광활한 30여만평의 산자락에 대규모 참꽃 군락지가 있다.

flower05_pink.gif [비슬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가평 명지산

명지산 진달래는 귀목마을에서 아재비고개로 올라가는 능선에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1봉(1199m)에서 내려다보면 진분홍빛 진달래를 볼 수가 있고, 명지산 정상에 오르면 정상에서 동쪽 능선상에 있는 진달래 군락지도 볼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명지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포천 운악산

운악산 진달래는 정상 북동면과 남서면에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현등사에서 정상에 오르는 능선 양쪽에서도 진달래를 볼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운악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춘천 오봉산

오봉산 진달래는 배후령에서 1봉으로 올라서서 2봉을 거쳐 3봉으로 오르는 능선에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정상으로 오르는 능선에도 있으며 하산길에 선동계곡에서도 볼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오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영동 민주지산

민주지산 진달래는 남동쪽으로 이어지는 석기봉과 삼도봉 능선길이 진달래길이다. 이 곳의 진달래는 능선을 따라 도열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flower05_pink.gif [민주지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동두천 소요산

동두천에서 북동쪽으로 약 5km의 거리에 있는 소요산은 폭포와 기암괴석이 잘 어울려 경기의 소금강이라고 부를 만큼 경치가 뛰어나고, 봄철에는 철쭉, 진달래가 만개한다.

flower05_pink.gif [소요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태백 태백산

민족의 영산으로 "백두산, 묘항산, 구월산, 마니산"과 함께 단군 신화가 어려있는 산으로서 백두 대간의 중심이자 모산이다. 토속 신항의 12대 영산이기도 하며 산정상에는 고산식물이 자생하고 봄이면 진달래, 산철쭉이 만개한다.

flower05_pink.gif [태백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영암 월출산

월출산은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수와 천황봉에 항상 걸려 있는 안개와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산봉우리에 하얀 눈이 덮여 있는 설경 등 계절과 시각 그리고 보는 방향에 따라 그 느낌과 아름다움이 달라지는 다양하고 독특한 모습을 자랑한다.

flower05_pink.gif [월출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서울 고양 북한산

북한산의 진달래는 우이동에서 대동문으로 이어지는 진달래능선이다. 꽃피는 봄이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달래는 3월말에 피기시작하여 4월초면 절정에 달한다. 진달래능선 오르는 길은 여러 군데가 있지만 그중에서 우이동에서 오르는 것이 제일좋다.

flower05_pink.gif [북한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장흥 천관산

천관산은 가을억새로 유명한 산이지만, 봄에는 온 산이 온통 진달래꽃으로 뒤덮혀 봄철산행에도 좋다. 진달래꽃이 만발하는 4월 중순에는 천관사에서 구정봉으로 오르는 능선과 연대봉에서 장천제로 내려서는 구간은 붉은 진달래로 장관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천관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남 청양 칠갑산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은 사방으로 뻗어나간 산줄기와 깊은 골짜기는 수려한 계곡미를 자랑하고 있으며, 장곡사에서 465봉을 거쳐 정상에 오르는 능선에는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특히 정상이나 삼형제봉에서 능선을 뒤덮고 있는 진달래는 장관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칠갑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인천 계양 계양산

인천에서 가장 높은 계양산에는 봄이면 개나리와 진달래가 온 산을 뒤덮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데 진달래는 계양구를 상징하는 꽃이다. 연무정에서 정상에 이르는 능선에는 진달래가 많은데 특히 팔각정 부근에는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4월 중순쯤에 절정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계양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인천 강화 고려산

2003년부터 매년 4월 중순이면 진달래 축제가 열리고 있는 고려산에는 낙조봉 북사면과 고려산 정상서편 아래에 대규모 진달래 군락지가 있는데 진달래꽃이 만발하면 온 산이 붉게 물들어 절정을 이룬다. 그리고 낙조봉 정상 주변에는 수천평의 억새밭이 있어 가을이면 억새 또한 장관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고려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인천 강화 혈구산

고비고개에서 혈구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능선에는 진달래가 무리를 이루면서 따라오는데 특히 정상 주변에는 군락을 이루고 있어 진달래꽃이 만발하는 4월 중순이면 온 산이 붉게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혈구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제주 한라산

한라산 정상 동쪽과 서쪽 광활한 초원지대에는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이곳은 고산지대에 진달래가 있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한 달정도 늦은 5월 중순에 만발하여 절정을 이룬다.

flower05_pink.gif [한라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남 창원 천주산

천주산 진달래는 정상인 용지봉 주변 동쪽사면과 천주봉 팔각정 주변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꽃피는 4월이며 장관을 이룬다. 매년 4월에는 진달래군락지에서 진달래 축제가 열린다.

flower05_pink.gif [천주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테마산행
진달래 산행지
철쭉 산행지
억새 산행지
단풍 산행지
동백 산행지
벚꽃 산행지
철도 산행지
섬/바다 산행지
바위 산행지
겨울눈 산행지
강/호수 산행지
계곡 산행지
사찰 산행지
온천 산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