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JoinUs  |  ID/PWSitemap
백두대간
한북정맥
한남정맥
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금남호남정맥
금남정맥
호남정맥
낙동정맥
낙남정맥
기맥과 지맥
Today : 30
Total : 910092
무제 문서
       HOME > 산행정보 > 테마산행 > 바위 산행지  
산행자료 테마산행 자연휴양림 등산관련정보
100대 명산 국립/도립/군립공원 계절산행 트레킹
북한산둘레길 태안해변길

강원 속초 설악산

공룡능선은 외설악과 내설악을 남북으로 가르는 바위능선으로서 마등령에서 희운각대피소앞 무너미고개까지의 능선구간을 가리키는데, 공룡의 등뼈를 연상시키듯 험한 암봉이 수없이 솟아 올라 이어진 암릉구간이다. 공룡릉에 올라서면 용아장성릉과 천화대, 범봉 등 설악의 아름다운 절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설악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홍천 팔봉산

팔봉산은 여덟 봉우리가 모두 암봉으로 되어 있으며 주능선이 암릉길이고, 곳곳에 절벽과 기암괴석이 마치 병풍을 펼쳐 놓은 듯 하다. 산 아래에는 홍천강이 흐르고, 주능선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더 없이 좋으며 산세 또한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고 있다.

flower05_pink.gif [팔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서울 도봉 도봉산

은석암에서 자운봉으로 오르는 포대능선은 암릉길로 되어 있다. 쇠줄을 잡고 직벽을 올라 가야 하는 곳도 있으며 팔 힘이 없으면 우회길로 가야한다. 또한 포대능선에서 올려다 보는 만장봉과 자운봉의 암봉이 웅장한 모습을 하고 우뚝 솟아 있다.

flower05_pink.gif [도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영암 월출산

월출산은 서해와 인접해 있어 달을 제일 먼저 맞는다고 해서 불리워진 이름이라 한다. 산 전체가 기암괴석과 절벽, 암봉으로 되어 있으며 정상에서 사방으로 내려다 보는 경치는 천하절경으로 일찌기 호남의 소금강이라 한다.

flower05_pink.gif [월출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춘천 오봉산

오봉산은 각 봉우리마다 기암괴석과 울창한 수목으로 얽혀 경사가 아주 급한 지역이 많고 험한 산세로 이루고 있으며, 곳곳에 쇠줄을 잡고 오르내려야 하는 곳이 있지만 조심해서 운행하면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면서 산행할 수 있다.  

flower05_pink.gif [오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해남 달마산  

달마산 정상부근은 기암괴석과 거대한 수석을 세워 놓은 듯 하고, 남도의 금강산답게 공룡의 등줄기처럼 울퉁불퉁한 암봉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산행하면서 멀리 해안경관을 보는 즐거움이 함께 하고 있다.

flower05_pink.gif [달마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단양 구담봉

단양팔경중 제 5경인 구담봉은 기암절벽과 충주호의 푸른 물결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산이다. 수직에 가까운 암벽을 오르다 보면 짜릴한 쾌감을 얻을 수가 있고 주변의 암봉과 어울린 구담봉을 바라보면 탄성이 절로 난다.

flower05_pink.gif [구담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서울 고양 북한산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북한산은 백운대, 인수봉, 만경대 등 모든 봉우리가 암봉으로 되어 있으며, 원효봉에서 염초봉을 거쳐 백운대로 오르는 코스, 의상봉에서 문수봉까지의 의상봉능선코스, 칼바위능선, 인수봉 등 대표적인 암릉 오르는 코스이다. 특히 염초봉코스와 인수봉 등반은 전문산악인이 많은 찾는 곳이다.

flower05_pink.gif [북한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남 공주 계룡산 

온 산이 기암절벽과 암봉으로 이루어진 계룡산은 장군봉에서 신선봉 능선, 삼불봉에서 관음봉으로 이어지는 자연성릉, 쌀개봉에서 천왕봉, 황적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은 계룡산에서 가장 험하면서도 경관이 뛰어난 암릉구간이며, 위험한 곳에는 로프가 설치되어 있고 오르기 힘든 암봉에는 우회길이 있기 때문에 아기자기한 암릉을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계룡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제천 월악산

월악산은 바위와 기암절벽, 암릉과 암봉으로 형성되어 있어 산세가 무척 험준하다. 수산리에서 보덕암-하봉-중봉-영봉으로 올라가는 코스와 960봉에서 자연경관로를 따라 마애불로 내려가는 코스는 험준한 암릉으로 되어 있지만 위험한 곳에는 철계단과 나무계단, 철난간, 쇠줄, 로프 등이 설치되어 있어 주의만 하면 짜릴한 스릴을 만낏하면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월악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화천 용화산

동서로 내리뻗은 주능선 곳곳에는 기암과 암봉들이 연이이져 아기자기한 암릉을 맛볼 수 있는 산이며, 암벽등반을 하지 않고도 암릉길을 따라 짜릴한 스릴을 즐길 수가 있다. 특히 정상에서 남동쪽으로 이어지는 858봉까지의 암릉길은 스릴 만점이고 고탄령까지의 암릉길은 위험하여 우회길로 가는 것이 좋다.

flower05_pink.gif [용화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원주 감악산

치악산 망경봉에서 남쪽으로 뻗어 내린 능선이 싸리재를 넘어 높게 솟아 오른 바위산이 감악산이다. 월출봉에서 북릉으로 뻗어 있는 감악삼봉과 정상 일출봉을 거쳐 남동릉으로 이어지는 석기암봉까지는 곳곳에 암릉과 암봉이 솟아 있어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창촌동~능선길~감악삼봉~정상~886봉~제사골재~석기암봉 코스가 짜릴한 스릴을 만끽하면서 암릉을 탈 수 있는 코스이다.

flower05_pink.gif [감악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보은 구병산

적암휴게소에서 절터(옹달샘)을 거쳐 봉학대로 오르면 동서로 길게 뻗어 있는 주능선 곳곳에는 암릉과 암봉이 솟아 있어 아기자기한 암릉을 즐길 수가 있다. 그러나 곳곳에 깍아지른 절벽지대가 있으므로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우회길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을 하면 된다.

flower05_pink.gif [구병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북 문경 대야산

깍아지른 바위벼랑과 기암괴석이 울창한 수림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산세를 뽐내고 있는 대야산은 용추골로 이어지는 계곡과 밀재에서 대야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암릉길은 계곡과 바위산행을 함께 할 수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기면서 산행할 수 있는 산이다. 특히 대야산 정상에서 촛대봉으로 내려가는 직벽길은 세미클라이밍이 필요한 곳이다.

flower05_pink.gif [대야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고흥 팔영산

여덟 개의 암봉으로 이루어진 팔영산은 1봉에서 8봉까지 암봉과 기암절벽을 연속적으로 오르내려야 하는데, 위험한 곳곳에는 쇠줄과 철계단, 철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에 주의만 하면 아기자기하고 짜릴한 스릴을 맛보면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또한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다도해의 조망이 일품이다.

flower05_pink.gif [팔영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연풍 조령산
 충북 연풍 신선암봉

조령산 정상에서 북쪽 조령까지 이어지는 주능선 곳곳에는 크고 작은 암봉과 암벽지대가 많으며, 특히 신선암봉을 오르내리는 구간은 낭떠러지가 있어 짜릴한 스릴을 맛보면서 암릉을 즐길 수가 있다.위험한 곳에는 로프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에 주의만 하면 아기자기한 산행을 할 수가 있고, 암봉 곳곳에서 바라보이는 조망이 매우 좋다.

flower05_pink.gif [조령산 산행정보] [신선암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영동 천태산

천태산 등산로는 A, B, C, D코스로 구분되어 있어 A코스로 오르는 암벽지대에는 암벽코스와 안전코스가 있으며 75m 정도 되는 암벽길에는 안전시설이 되어 있어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고, D코스로 내려가는 길은 기암으로 이어나간 암릉길에서는 전망이 매우좋다.

 flower05_pink.gif [천태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단양 도락산

도락산은 암봉과 암릉, 기암괴석 등이 노송과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으며 주능선에는 형봉과 신선봉, 채운봉, 검봉 등의 암봉들이 솟아 있으며 그 중에 채운봉을 오르내리는 암릉길에는 안전시설이 설치되어 있지만 가파른 날등길은 짜릿한 쾌감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바위산행지다.

 flower05_pink.gif [도락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양평 용문산

용문산 정상에서 사방으로 뻗어내린 산줄기에는 암릉과 기암괴석들이 즐비하여 산세가 무척 아름답다. 특히 마당바위에서 용문산 정상(신선바위)으로 오르는 길과 용문봉 정상 중심으로 남북으로 이어지는 능선길 그리고 백운봉 남릉에서 북릉으로 이어지는 길은 암릉구간이 많아 짜릿한 스릴을 마음껏 만끽하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용문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단양 황정산 

황정산은 산 전체가 암봉과 암릉, 기암괴석으로 둘러 쌓어 험준한 자태로 솟아 있는 산이다. 능선에는 암릉이 연속적을 이어지고 기기묘묘한 바위사이를 오르내리다보면 바위산행의 묘미를 마음껏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황정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괴산 칠보산

떡바위에서 구봉능선으로 이어지는 능선길에는 암봉과 기암괴석이 즐비하며 1봉에서 9봉을 거쳐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는 암릉길이 많아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정상에서 동릉으로 이어진 암릉길에는 나무계단을 모두 설치해 놓아 스릴은 없지만 수령이 오래된 노송과 거북바위 등 볼거리가 많다.

flower05_pink.gif [칠보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남 서산 팔봉산

 

암봉과 기암괴석이 노송과 어우러져 수려한 산세를 이루고 있는 팔봉산은 1봉에서 4봉까지는 암릉으로 이어져 짜릿한 스릴을 만낏하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으며 특히 정상 직진에 있는 용굴로 오르는 바위굴은 손짓 발짓을 하면서 올라가야 한다.

flower05_pink.gif [팔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괴산 신선봉

 

 

신선봉 정상 서편 날등길에는 할미바위, 방아다리바위, 병풍바위 등 기암들이 노송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산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암릉길은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신선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강원 영월 구봉대산

아홉 개의 봉우리로 솟아 있는 구봉대산은 기암과 노송이 어우러져 수려한 산세를 뽐내고 있으며 아기자기한 암릉길에서는 시원한 조망이 펼쳐지고 위험한 암릉길에는 로프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암릉을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구봉대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영동 갈기산

갈기산은 바위모양이 말갈기와 흡사하여 갈기산이라고 이름지어 졌는데 바위가 많은 산으로 한폭의 그림같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산이다. 능선 좌우에는 절벽지대가 많으며 날등길과 암릉길은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갈기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이천 도드람산

도드람산은 해발 349m로 나즈막한 산이지만 기암괴석이 노송과 어우러져 빼어난 산세를 이루고 있으며 주능선에는 암릉길로 이어져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암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도드람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북 진안 구봉산

9개의 암봉으로 우뚝 솟아 있는 진안의 명산 구봉산은 정상 북동쪽 아래로 8개의 암봉이 병풍을 펼친 듯 빼어난 산세를 이루고 있으며 좌우절벽을 이루는 날등길과 위험한 곳에 안전시설이 잘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오를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구봉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단양 말목산

말목산은 남한강을 사이에 두고 제비봉과 마주보고 있으며 능선 곳곳에는 암봉과 기암괴석들이 즐비하여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으며, 깍아지른 절벽에서 내려다보이는 청풍호(충주호)의 전망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정상에서 제4전망대를 지나 성골로 내려서는 암릉길에는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통과해야 하는 암릉길이 많아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말목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기 포천 운악산

운악산은 파주의 감악산, 개성의 송악산, 서울의 관악산, 가평의 화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의 하나로 암봉과 암릉구간이 많은 바위산으로 산세가 험하지만 암릉길에는 안전시설이 잘 되어 있어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운악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제천 미인봉
학봉 - 신선봉

미인봉과 신선봉사이 774봉이 있는데 마치 날아 오르려는 학을 닮았다고 해서 학봉이라 불리우고 있다. 학봉에서 805봉을 거쳐 묘가 있는 삼거리로 올라가는 길에는 험한 암릉과 가파른 암봉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짜릿한 스릴을 느끼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flower05_pink.gif [미인봉-신선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전남 강진
주작산 - 덕룡산

주작산과 덕룡산은 암봉과 암릉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짜릿한 스릴을 맛보면서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다. 암릉구간에는 위험한 구간이 많으므로 악천후시에는 산행은 삼가는 것이 안전하다.

flower05_pink.gif [주작산-덕룡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제천 가은산

가은산 능선 곳곳에는 기암괴석과 암릉들이 줄지어 서있고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많아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수 있는 산이다. 물개바위, 정오바위, 기와집바위, 석문바위, 곰바위, 새바위, 벼락맞은바위, 병풍바위 등 갖가지 사연과 전설은 담은 바위들이 널려 있어 기암괴석의 전시장을 연상케 한다.

flower05_pink.gif [가은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북 상주 묘봉
-상학봉

산세가 묘하게 생긴 묘봉은 기기묘묘한 암석으로 형성된 바위들이 묘봉 주변을 장식하고 있다. 상학봉은 산 전체가 아기자기한 바위산이어서 기암 전시장을 방불케하며 이른 봄에 더욱 돋보이는 산이고 정상 부근 암봉에는 상급의 학들이 많이 모여 살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flower05_pink.gif [묘봉-상학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경북 영덕
팔각산

팔각산은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기암으로 형성된 8봉이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으며 3봉은 험한 암봉이라 통제되고 있으며, 나머지 암봉에는 철계단과 로프난간 등이 설치되어 있어 짜릴한 스릴을 즐기면서 산행할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팔각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괴산
마분봉

마분봉 주능선에는 아기자기한 암릉길이 많아 짜릿한 쾌감을 맛보면서 산행할 수가 있는 산이다. 692봉에서 정상으로 이어지는 능선상에는 마법의성, UFO바위 등 기기묘묘한 기암들이 많이 있으며, 위험한 암릉길도 있으므로 악천후시에는 주의를 해야 한다.

flower05_pink.gif [마분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단양
수리봉

수리봉은 암릉이 빼어난 명산이다. 정상에서 신신봉으로 이어지는 암릉에서는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면서 산행을 즐길수가 있으며, 정상 남쪽 중턱에는 대슬랩지대가 있다. 암릉에는 안전시설이 잘 되어 있지만 악천후시에는 주의를 해야 하는 곳이다.

flower05_pink.gif [수리봉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충북 충주, 제천
북바위산

북바위산의 특징은 송계계곡으로 이어지는 능선 남면이 온통 바위 암반으로 슬랩을 형성하고 있으며 아름드리 노송과 기암괴석이 어우려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등로 곳곳에는 암반과 암릉으로 이어져 아기자기한 스릴을 맛보면서 산행할 수 있는 산이다.

flower05_pink.gif [북바위산 산행정보]를 보실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테마산행
진달래 산행지
철쭉 산행지
억새 산행지
단풍 산행지
동백 산행지
벚꽃 산행지
철도 산행지
섬/바다 산행지
바위 산행지
겨울눈 산행지
강/호수 산행지
계곡 산행지
사찰 산행지
온천 산행지